커뮤니티/애플사랑

M1 아이맥 키보드 오류

전북대 임쌤토익 2021. 5. 31. 23:57

안녕하세요.

전북대 임쌤토익입니다.

 

쿠팡에서 M1 아이맥을 사전예약하여 27일(목)에 받았는데 프로그램 설치 후에 심각한 오류(M1 아이맥 키보드 오류)가 발생하였고, 이를 해결한 것을 포스팅 할까 합니다.

 

결론 부터 얘기하자면 "키보드 키 맵핑(키보드에 단축키를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한 앱)" 어플인 "Karabiner-Elements" 를 사용하여 키보드가 오작동하는 현상이 발생하였습니다. 신형 "M1 아이맥" 키보드에 있는 "잠금키"가 작동을 하지 않습니다.

 

 

 

애플에도 아직 이런문제가 보고된 사례가 없어서 해결방법을 몰랐으나 SSD 초기화를 한후에 다시 설치했더니 해결 되었습니다.

M1 맥은 초기화가 일반 맥과는 다릅니다.

방법을 모르시면 애플 기술지원센터(080-333-4000)에서 도움을 받으시면 됩니다.

 

혹시 Karabiner-Elements를 설치하여 신형 "M1 아이맥 키보드"에 이런 문제가 있다면 먼저 프로그램을 삭제한후 재부팅을 해보시고, 그리고 나서도 문제 해결이 되지 않으면 맥을 재설치 할 것을 추천드립니다.

 

 

 

혹시 이런문제가 있으신 분들은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2021년 6월15일 update

"karabiner" 를 사용하지 못해서 어려움을 겪다가 좋은 방법을 알아 냈습니다.

저는 토익 강사이다 보니, 영자, 한글을 자주 바꿔서 사용을 하는데..굳디 키맵팅을 사용하지 않더라고.. 바꿀수가 있네요.

 

키보드 - 입력 메뉴 에서 "com+space"로 바꾸면 워드작업때 도움이 됩니다.

막상 변경을 할려면 안되니 그때는 "fn + com + space"를 함께 누르면 입력이 되고, 그 이후론 "com+space"만 누르면 됩니다.

 

그런데 현재 "com + space" 가 "spolight 검색" 으로 되어있으므로 거기를 해제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