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애플사랑

맥북 액정 코팅 벗겨짐 해결 - 자가수리

전북대 임쌤토익 2019. 11. 22. 12:25

안녕하세요. 임쌤토익입니다. 

2013년 late 15인치 맥북을 5년째 수업시간에 사용하고 있는데 저는 구인한지 얼마 되지도 않아서 맥북 액정이, 맥북의 코팅이 벗겨지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Apple에서는 이것을 4년 무상보증한다는데 저는 중고로 구입해서 실제 구입시기는 2014년 5월이다 보니 보상이 안된다네요.

그래서 함 혼자 해보기로 결심!

 

** 참고로 display 상판 통교환은 대우일렉에서는 80만원, 사설업체에서는 보통 55~60만, 알리익스프레스에서 택배비 포함 40만원 이상(조립비용은 업체에서(액정나라) 5만)

 

4년 11개월째 사용중인 맥북 액정입니다. 그리 심한 편은 아닌데 그래도 영 찜찜

 

 

YouTube 검색을 했더니 효과가 좋다는 댓글이 많아 시도해보기로 도전!

아래처럼 준비를 하고

2시간 동안 닦았더니 폭망함! 헐....

이러다가 역발상을 해봅니다.

" 더 심해진것이 아니라 코팅이 벗겨지고 있는 과정이 아닐까? "

맨살이 드러나는 과정? ㅎ

그래서 물티슈말고 청소용 티슈로 모서리를 닦아 보니 더 빨리 코팅이 벗겨 지네요!

"애라 모르겠다!

이왕 이렇게 된거 끝까지 가보자" 

이렇게 1시간 30분을 닦았더니

헐..대 성공!

배젤부분은 넘 힘들어서 여기까지..

준비한 액정보호 필림 사서 붙이고

배절부분이 좀 그렇긴 하지만 작업(수업, 업무)하는데 전혀 지장이 없네요.

** 정리를 하자면

1. 좀 많이 벗겨지신 분들은 청소용 물티슈를 이용하여 아예 다 벗기고 액정보호 필름 하나 붙이시면 됩니다.

2. 미국애들이 말한  "리스테린"을 2시간, 청소용 물티슈(세정 클리너)를 이용하여 2시간 정도 밀었는데, 처음부터 청소용 물티슈를 강추합니다. "리스테린" 유아용 물티슈는 액체가 너무많이 나오는 것 같아요.

3. 화면은 정말 깨끗하게 나옵니다. 선택은 여러분의 몫