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쌤토익/수업 후기

임쌤토익 - PEET 토익 도전기 (730점 → 935점)

전북대 임쌤토익 2019. 11. 18. 16:33

안녕하세요? 저는 전북대학교 언어교육원 임쌤토익을 들은 휴학생입니다.

9월부터 10월까지 심화반과 Rc반수업을 들었습니다.

일주일 수강 후 100점이 오르고, 총 한달 들은 후 100점이 더 올라 이렇게 후기를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전주에서 어떤 토익강의를 수강할지 고민이 되시는 분들께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먼저, 저는 토익 점수가 필요했는데 영어를 1년동안 놔서 까먹은 상태였습니다. 그래도 확인 차 시험을 봤는데 730점 정도가 나왔습니다. Lc Rc 둘다 감으로 풀었는데 Rc 시간이 모자라서 거 의 20문제를 찍은 것 같습니다. 시간이 너무 모자라서 정말 당황했습니다. 그래서 친구 추천으로 임쌤토익을 듣게 되었습니다.

 

9월 수업을 수강했는데 겨우 일주일 듣고 98일날 시험을 봤는데 100점이 올라 830이 나왔습니다. 쌤이 알려준 것처럼 형광펜으로 푸니 엘씨가 올랐고, 알씨는 시간조절 하는 법을 배워서 쌤이 하란 대로 했더니 겨우 일주일 만에 100점이 올랐습니다.

 

물론 저는 휴학생이었기 떄문에 수업도 두개 듣고 숙제도 다 하고, 일주일 만에 쌤이 주신 단어집도 다 보고 문법요약집도 몇번 훑어 볼 시간이 있었기 때문에 가능했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그래도 알씨 시간은 살짝 모자랐습니다. 그건 연습 부족이라고 생각하고 그 뒤로 한달 간 열심히 읽는 연습을 했습니다. 그냥 쌤이 주신 숙제를 다 하다 보면 읽는 연습이 저절로 됐습니다. 기출문제로 푸니까 쓸데없는 공부는 안 할 수 있었습니다. 또 문제를 많이 주시다보니 저절로 문제유형 도 잘 파악이 됐습니다.

 

선생님이 주시는 문법 요약본과 단어집의 양은 꽤 적습니다. 그래서 솔직히 토익 볼 때 불안해서 해커스 노랭이도 볼까 했는데 결국 안 봤습니다. 그냥 쌤 믿고 따라갔습니다. 그 후 토익 문법은 그렇게 자세하게 나오지도 않고 나온 것이 또 나온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쌤이 주시는 기출 문제 푸시다 보면 그렇게 느껴지실 거예요. 근데 물론 한두문제 정도는 안 배운 게 나오긴 했습니다. 그런데 그거 맞추려고 문법을 방대하게 공부하느니 차라리 파트 7 리딩 연습 열심히 해서 시간 줄 이는 것이 빠르게 점수를 올릴 수 있는 방법입니다.

 

즉 핵심을 위주로 버릴 건 버리고 공부하는 것이 빠른 성적 상승의 비결인 것 같습니다. 만점이 목표가 아니라면 솔직히 문법을 자세하게 하는 것은 시간낭비인 것 같습니다. (그렇다고 쌤이 알려 주신 것은 안 하면 안 됩니다. 쌤이 인강에서 알려주신 점 책에 정리하고 요약집 뿐만 아니라 쌤 교재에 있는 내용도 빠짐없이 외웠습니다.)

 

선생님 수업이 또 좋은 점이 인강으로 문법 설명을 해 주고 수업시간에는 문제를 같이 풀어주신 다는 점입니다. 그러면 내가 푼 방법과 선생님의 방법을 비교해서 개선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또 수업시간에 전에 알려줬던 문법 내용에 대해 한명 한명씩 질문을 하는데 거기에 대답할 수 있도록 공부하는 과정에서 복습이 많이 됐습니다. 대답 못하면 창피하잖아요. 아무튼 수업시간에 선생님이 하시는 질문에 대답을 열심히 하다 보면 수업시간에 복습이 많이 돼서 공부가 더 수월하실 거예요. 그렇게 한 달 공부하고 나니 100점정도 또 올랐네요.

 

아무튼 쌤 수업 장점은

1. 핵심만 알려줘서 부담이 적다.

2. 기출문제로 풀어서 실전감각이 오른다.

3. 문법설명을 숙제로 해서 수업시간에 문제푸는 법에 대해 배울 수 있다.

4. 엘씨를 형광펜으로 풀어 더 완벽하게 문제 풀 수 있다.

5. 꿀팁을 많이 알려주신다.

 

물론 선생님 수업 듣고 점수 많이 오르려면 해야 할 일도 있습니다. 솔직히 수업만 듣고 오를 생각하시면 안됩니다.

1. 숙제 다 해가기.

2. 쌤이 나눠주신 단어 다 외우기(단어시험을 매일 보진 않아 서 단어를 외우는 것에 대한 강제성은 좀 떨어집니다. 따라서 스스로 다 외워야 합니다. 양은 적으니 혼자 할 수 있으실 거예요. )

3. 쌤이 주신 문법 요약본 다 외우기.

4. 수업 때 대답 잘하기.

5. 쌤이 하란대로 문제풀기.

 

사람마다 방법은 다르겠지만 그래도 수업 듣는 김에 한달동안 쌤 믿고 따라가 보세요. 저는 결과 가 괜찮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