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쌤토익/정기토익 후기

7월 9일 정기토익 분석

전북대 임쌤토익 2016. 7. 20. 19:33

안녕하세요~ 

전북대 언어교육부 토익강사 임쌤입니다.


오늘은 얼마전 있었던 7월 9일 정기토익을 분석해 볼까 합니다.

저는 서신중에서 봤습니다.

 

우선, 7월 9일 토익 시험의 전체적인 난이도는

LC는 중상, RC중(독해는 중상)으로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팟 5,6를 분석해 보면

 

 

문법 문제가 약간 줄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어휘문제는 쉽게 출제가 되었네요.


제가 시험 보고 와서 토익문제를 일부 복원한 것인데 한번 풀어보세요. 


7월 9일 토익 기출문제를 약간 변형시킨것입니다. 

정답은 맨아래에 있습니다.




문법 문제는 다소 어렵게 나왔네요. 

2년에 1번 나오는 문제(4번 문제)가 이번에 나왔습니다.


 풀어 보니 어떤가요?

그리 쉽지가 않죠? 
시험장에선 긴장감 등으로, 체감도가 높고 
특히 독해에서 시간이 많이 부족하게 됩니다. 
학생들끼리 시험 끝나고 20문제 찍었다는 얘기를 많이 듣습니다.

신토익은 문법은 기본이고 독해가 늘어나서 시간이 부족합니다.


그래서 공부 방법도 좀 변해야 합니다.

팟 5,6의 문법 위주의 공부 보다는 독해위주의 공부를 해야합니다.


문법은 주로 많이 출제되는 것들 위주로  하고, 너무 심도깊게 파고 들면 안됩니다.

2달에 한번 나오는 관계대명사를 몇일씩 파고 드는 것보다는 

그 시간에 단어 외우고 독해에 많은 시간을 쏟아야 합니다.


그럼 독해를 잘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우선 빠른 해석이 기본 입니다.


그럴려면 빨리 독해의 답을 찾는 것이 중요한것이 아니라

 자기가 직접 강사처럼 발표 한다는 생각으로 

독해를 끊어 읽으면서 입으로 중얼거리면 해석해보는 연습이 필요합니다.

처음에는 시간이 많이 걸리지만 이렇게 능동적인 공부를 해야합니다.


이런 연습을 거치다 보면 문장이 보이기 시작하고, 독해가 빠르게 되고

 답 찾기도 한결 수월해 질 것입니다.


더위 조심하시구여~

남은 여름방학, 휴가 알차게 보내세요~>-<


 


정답  01 - (A) 

         02 - (B)

         03 - (C)

         04 - (B)